오른쪽 뒤 골반 통증

척추관 협착증 수술 후유증

반가워요

어제에 이어 오늘은 관절 관련 내용을 포스팅합니다.
최근 관절 소식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인공수술 받으면 예전처럼 운동할 수 있을까?.

세브란스병원 “콜레스테롤 높으면 무릎 통증도 심해져”.

[건강칼럼] 류마티스 염 젊은 층일수록 발병률 높다.

이렇게 기사들을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도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아볼 포스팅이 유용하고 도움이되기를 바랍니다.

관절에 나쁜 영향을 주는것중 하나가 있는데 놀랍게도 우리가 일상행활에서 가장 많이하는 무릎을 모아서 않는 자세입니다.

이런 배경에는 관절에 무리가 가면서 체중이 실리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외식시에도 좌식보다는 테이블 식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좌식이 필요한 경우 쿠션에 단단히 앉으면 무릎의 부담을 줄일 수있다.

모두가 남여 할것 없다시피 평소에 두다리를 꼬으는걸 좋아합니다.

두다리를 모아 꼬으면 우리의 골반도 함게 균형이 무너집니다.

바르지 못한 자세는 우리몸 골격 구조에 영향을 주면서 통증을 유발하고 질명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관절에 좋은 운동 방법을 고르자면 제일 먼저 고를수 있는 것이 바로 걷기 입니다.

걷기 운동은 우리가 가장 쉽게 실천할수 있는 손쉬운 운동방법 입니다.

이외에도 실내에서도 가벼운 스트레칭을 통해서 혈액순환 등 건강관리를 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우리에게 긍정적인 요소만을 주는 운동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관절에 부담을 주는 요소로는 급작스런 변화를 주는 것입니다.
무릎 부상은 완치가 어렵고 수술 후에도 회복하기까지 많은 시간을 소비해야 하므로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무릎관절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이를 대처하기 위해 혹은 사전에 무릎관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운동이 좋을까요?

관절 건강 상태에 따라서 선택해야 하는 난이도가 있을수도 있으니 이부분은 참고해두셔야해요.

관절 특히 하체에 경우 연골등이 약하기 때문에 힘든 운동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처음 말씀드린 것처럼 우리가 쉽게 선택할수 있는건 걷기운동 이에요.

이유로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무엇보다 가장 안전하다는것이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어깨 통증 에 좋은 약초

별도의 비용이나 시간 그리고 장소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엄청난 장점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걷기운동을 꾸준히 해준다면 폐활량에도 도움이 되서서 건강해지는걸 알수가 있습니다.

그냥 걷는것보다 달리면서 무리하게 운동하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것 보다는 무릎 관절에 충격을 덜 주면서 무릎 주변 근육을 강화시키므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억해두셔야 하는것이 평지를 걷는것이 효과를 배로 얻을수가 있다는 점입니다.

다른 운동을 추천드리면 자전거를 타는 방법도 있습니다.

관절에 부담을 주지 않는 운동이 자전거 타기와 걷기 운동이 가장 좋은 종목 이기때문이죠.

자전거 타기는 몸의 지방을 연소시켜 주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고 심장박동수를 정상적으로 유지해주는 등 심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관절이 안좋은 분들은 실외 자전거 보다는 헬스장이나 집에서 실내 자전거부터 천천히 타시기를 권장합니다.

뭐든지 준비하고 시작을 한다면 단계별로 진행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이외에도 수영역시 매우 좋은 운동방법입니다.

물속 수영운동만한 종목도 없는게 사실입니다.

수영과 같은 워터운동은 재활을 하는 분들이 특히나 가장많이 선택하는 운동 방법 입니다.
수영은 신체의 많은 근육과 관절을 사용해 무릎 관절뿐 아니라 체지방 감소에도 효과적입니다. 물속에서 걷기나 발차기 및 자유형은 권장하나 평형은 절대 금물입니다.

피하셔야 하는 종목중 하나가 수영의 평형으로 관절에 부담을 많이 안겨줍니다.
그외 방법으로는 실내 운동으로 적절한 스트레칭 입니다
야외에서 운동하기가 힘들다고 느껴지신다면 실내에 있는 시간을 이용해 실내 운동으로 통증을 완화시켜보세요.

가장 쉽게 실내에서 할수있는게 스트레칭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 역시 무릎 관절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치렁 꾸준하게 실천할수 있는 운동도 없습니다.

규칙적으로 꾸준히 운동을 하면서 관절건강에 주의를 기울인다면 충분히 건강한 관절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오늘도 유익한 내용이었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명언 한마디
토끼를 잡으려면 귀를 잡아야 하고 고양이는 목덜미를 잡아야 한다 사람을 잡으려면 마음을 잡아야 한다.

#아산병원 척추센터
#목디스크 새끼손가락 저림
#울산 목디스크 전문병원

 

 

 

더보기

이곳에서 보다 많은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일부 글에 제휴링크가 포함될수 있고 파트너스 및 제휴활동으로 소정 수수료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