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견 통증 완화
상쾌한 아침 입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은 관절 관련 내용을 포스팅합니다.
관절로 현재 기사들을 찾아보면 검색되는 키워드 입니다.
인공 수명 늘리려면 ‘체중관리’부터 하세요.
에서 시작한 염증 뇌까지 위협한다.
[척추· 100세 설계] 스마트폰과 친한 당신 목 디스크 주의!.
위 내용들은 현재 이야기가 많은 내용으로 참고하시기 바래요.
이번시간에 알아볼 내용들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무릎관절에 가장 안 좋은 것이 바로 양반다리 무릎 꿇기 쪼그려 앉는 것입니다.
이런 배경에는 관절에 무리가 가면서 체중이 실리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외식 할 때도 좌식 보다는 테이블 식을 권장하고 좌식자리에 앉아야할 경우에는 방석을 꼭 깔고 앉는 것이 조금이나마 무릎에 덜 부하를 준다.
여자 남자 할것없이 모두 다리를 꼬으는거 좋아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럴경우 골반이 함께 비틀어지면서 좋지 못하죠.
이로 인해서 우리몸골격에 나쁜 영향이 가해지면서 염증 과 같은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우리몸의 관절 건강에 있어서 가장 좋은 방법은 평상시에 걷는 습관을 기르는 것입니다.
목디스크 신경성형술 비용
꾸준히 걷는 운동을 잘해줘도 우리몸에는 상당히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수가 있습니다.
또 의자에 앉아서 일을 할 때도 수시로 손목 어깨 목 허리 다리 등을 스트레칭해주면 유연성향상에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우리에게 긍정적인 요소만을 주는 운동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관절에 부담을 주는 요소로는 급작스런 변화를 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무엇보다 다치거나 부상을 입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는것도 세심하게 배려해야 합니다.
만약 스트레칭 도중에 통증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까요.
관절 건강 상태에 따라서 선택해야 하는 난이도가 있을수도 있으니 이부분은 참고해두셔야해요.
무릎관절 관련 운동의 경우는 체중이 많이 실려 무리를 주는 운동보다는 관절에 무리가 덜 가면서 유연성과 근력을 키울 수 있는 가벼운 운동이 좋습니다.
어깨통증운동법
처음 말씀드린 것처럼 우리가 쉽게 선택할수 있는건 걷기운동 이에요.
걷기는 전신운동이자 자신의 체중을 이용하기 때문에 가장 안전한 운동입니다.
또한 시간과 장소는 물론 경제적인 측면까지 자유로울 수 있어 여러모로 장점이 많습니다.
수시로 열심히 운동을 한다면 심폐기능도 강화되는 효과를 몸에서 느껴볼수가 있습니다.
달리는 것 보다 무릎 관절에 충격을 덜 주면서 무릎 주변 근육을 강화시키므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참! 걷기 운동을 할 때는 울퉁불퉁한 길은 피하고 평지에서 천천히 걷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운동을 추천드리면 자전거를 타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유로는 자전거는 걷기 운동처럼 몸에 부담을 주지 않는 좋은 운동중 하나이기 때문이에요.
자전거 타기는 몸의 지방을 연소시켜 주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고 심장박동수를 정상적으로 유지해주는 등 심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관절이 안좋은 분들은 실외 자전거 보다는 헬스장이나 집에서 실내 자전거부터 천천히 타시기를 권장합니다.
운동을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계획대로 차분히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이외에도 수영역시 매우 좋은 운동방법입니다.
물속 수영운동만한 종목도 없는게 사실입니다.
체중에 오는 부담으 감소시키면서 근육을 강화하는데 물속운동은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수영은 신체의 많은 근육과 관절을 사용해 무릎 관절뿐 아니라 체지방 감소에도 효과적입니다.
수영 종목중에서도 평형은 관절에 좋지 못하기때문에 피해야 하는 종목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스트레칭을 좋아하는 분들이 정말 많으십니다.
다양한 이유로 혼자하는 운동을 좋아하는분들이 있기때문이에요.
이런점 때문에 스트레칭을 좋아한다는 분들이 많죠.
시간과 장소 어디서든 할수있는 스트레칭이죠.
틈틈이 언제나 할수잇는 스트레칭을 열심히 해보시는것도 좋아요.
관절에 좋은 운동을 평상시 규칙적으로 하고 사전에 조금만 더 관심을 갖고 주의를 기울인다면 충분히 무릎관절염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것으로 글을 마칠게요.
힘이되는 좋은글
살아있는 자들의 땅에 널 기억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면 넌 세상에서 사라지게 되는 거야.
#허리통증 발열
#오십견 석회성 건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