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바 어깨운동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늘은 관절에 대해서 써보려 합니다.
현재 커뮤니티에서 많이 언급되는 관절 내용 입니다.
시흥시 노인 무릎인공 수술비 최대 240만원 지원.
관절.척추 중점 인천힘찬병원 종합병원으로 ‘재탄생’.
늘어나는 체중 척추·관절 건강 위협한다.
위와 같은 이야기들이 들려오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이번에 쓰는 포스팅 내용들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일상생활을 할때 우리가 하는 나쁜 습관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다리롤 모아서 쪼그리고 앉는 것이에요.
이런 배경에는 관절에 무리가 가면서 체중이 실리기 때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라도 외부에서 식사를 하게되더라도 항상 바른자세를 갖는것이 중요한것이죠.
여자 남자 할것없이 모두 다리를 꼬으는거 좋아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두다리를 모아 꼬으면 우리의 골반도 함게 균형이 무너집니다.
불균형한 자세는 우리몸 골격 구조에 영향을 주면서 통증을 유발하고 질명의 원인이 됩니다.
무릎관절에 가장 좋은 예방법은 바로 걷기입니다.
걷기만 잘해도 근육강화와 유연성이 증가하게 되어 큰 사고를 대비할 수 있습니다.
또 의자에 앉아서 일을 할 때도 수시로 손목 어깨 목 허리 다리 등을 스트레칭해주면 유연성향상에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무릎의 경우에는 우리가 신경을 잘써야 하는것은 부상을 당하기도 쉽기 때문이에요.
다리에 부담을 주는 요소중 하나는 갑자기 루틴을 다르게 해서 근육이 놀라는 경우 입니다.
그래서 무엇보다 다치거나 부상을 입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는것도 세심하게 배려해야 합니다.
만약 스트레칭 도중에 통증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까요.
통증의 정도에 따라 운동의 종류와 강도가 달라지겠지만 지금은 평상시 무릎관절 예방을 위해 가볍게 할 수 있는 운동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무릎관절 관련 운동의 경우는 체중이 많이 실려 무리를 주는 운동보다는 관절에 무리가 덜 가면서 유연성과 근력을 키울 수 있는 가벼운 운동이 좋습니다.
처음 말씀드린 것처럼 우리가 쉽게 선택할수 있는건 걷기운동 이에요.
걷는 운동은 누구나 조건없이 할수가 있다는점이 가장 좋은 장점입니다.
손목통증 운동법
무엇보다 특별히 필요한 물리적인 것들 없이 바로 실천할수 있다는것도 강력한 요소 입니다.
무엇보다 걷기운동을 꾸준히 해준다면 폐활량에도 도움이 되서서 건강해지는걸 알수가 있습니다.
간혹 무턱대고 빨리달리기 까지 하는 분들이 있으신데 이런건 바람직 하지 못하다는걸 알아두셔야 해요.
가급적 걷기 운동은 평지를 걷는것이 몸에 부담이 덜하다는 점입니다.
다른 방법으로 교통수단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자전거 타기입니다.
자전거 타기는 관절에 부담을 덜 주면서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만드는 운동으로 무릎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자전거 타기는 몸의 지방을 연소시켜 주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고 심장박동수를 정상적으로 유지해주는 등 심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관절이 안좋은 분들은 실외 자전거 보다는 헬스장이나 집에서 실내 자전거부터 천천히 타시기를 권장합니다.
의욕이 앞설경우 과할수 있기때문에 순서를 정해서 하나하나 진행하는게 좋아요.
그리고 자유 수영 및 물속에서 걷기 운동도 좋습니다.
물속 수영운동만한 종목도 없는게 사실입니다.
수영과 같은 워터운동은 재활을 하는 분들이 특히나 가장많이 선택하는 운동 방법 입니다.
여러 장점중 대표적으로는 지방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피하셔야 하는 종목중 하나가 수영의 평형으로 관절에 부담을 많이 안겨줍니다.
그외 방법으로는 실내 운동으로 적절한 스트레칭 입니다
왜냐하면 생각보다 야외활동을 꺼려하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이런점 때문에 스트레칭을 좋아한다는 분들이 많죠.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 역시 무릎 관절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 실외운동은 꾸준히 하기가 어렵지만 스트레칭은 다르죠.
우리몸 관절에 좋은운동을 규칙적으로 꾸준히 하면서 관심을 갖고 주의를 기울인다면 충분히 무릎관절염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본 내용은 이만 글을 마칠게요.
행복한 글귀 모음
제가 하루를 연습하지 않으면 저 자신이 알고 이틀을 연습하지 않으면 평론가가 알고 사흘을 연습하지 않으면 관객이 압니다.
#퇴행성 관절염 진단 검사
#어깨 수술 후 통증
#어깨운동 루틴 덤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