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허리통증 위치
한것도 없이 시간만 흐르는 하루네요.
오늘의 포스팅은 관절에 대한 내용이에요.
해당 내용으로 먼저 관절 기사들 소식 입니다.
[뼈닥터의 솔직한 톡] 발가락 굽은 ‘망치족’ 운동화 벗고 구두를 신다.
이대목동병원 인공센터 신영수 센터장 영입.
환자마다 다른 더 정밀할 순 없을까? ‘3D 시뮬레이션’ 10000회… 진정한….
위와 같은 이야기들이 들려오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이제부터 다루어볼 내용들이 여러분들께 유익했으면 좋겠네요.
무릎 관절의 가장 나쁜 점은 무릎을 꿇고 쪼그리고 앉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는 무릎관절이 꺾인 채 또는 체중이 실린 채 오래 앉아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외식 할 때도 좌식 보다는 테이블 식을 권장하고 좌식자리에 앉아야할 경우에는 방석을 꼭 깔고 앉는 것이 조금이나마 무릎에 덜 부하를 준다.
모두가 남여 할것 없다시피 평소에 두다리를 꼬으는걸 좋아합니다.
이런 불균형한 자세는 골반을 바르게 하지 못하게 해줍니다.
바르지 못한 자세는 우리몸 골격 구조에 영향을 주면서 통증을 유발하고 질명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우리몸의 관절 건강에 있어서 가장 좋은 방법은 평상시에 걷는 습관을 기르는 것입니다.
걷기 운동은 우리가 가장 쉽게 실천할수 있는 손쉬운 운동방법 입니다.
이외에도 실내에서도 가벼운 스트레칭을 통해서 혈액순환 등 건강관리를 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우리에게 긍정적인 요소만을 주는 운동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갑자기 방향을 틀거나 해서 관절에 무리를 주면 부상을 입을수가 있어요.
관절을 다친다면 심리적으로도 매우 힘든 시간을 보내고 회복에 집중해야 합니다.
무릎관절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이를 대처하기 위해 혹은 사전에 무릎관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운동이 좋을까요?
관절 건강 상태에 따라서 선택해야 하는 난이도가 있을수도 있으니 이부분은 참고해두셔야해요.
보통 의욕이 과해서 부담이 되는 종목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런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처음 말씀드린 것처럼 우리가 쉽게 선택할수 있는건 걷기운동 이에요.
걷기는 전신운동이자 자신의 체중을 이용하기 때문에 가장 안전한 운동입니다.
회전근개 치료 운동
어디서든지 마음만 있다면 바로 실행할수 있는 운동이이라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수시로 열심히 운동을 한다면 심폐기능도 강화되는 효과를 몸에서 느껴볼수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빨리달리기 까지 하는 분들이 있으신데 이런건 바람직 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기억해두셔야 하는것이 평지를 걷는것이 효과를 배로 얻을수가 있다는 점입니다.
걷기처럼 좋은 운동으로 자전거를 타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이유로는 자전거는 걷기 운동처럼 몸에 부담을 주지 않는 좋은 운동중 하나이기 때문이에요.
유산소 운동중 하나인 자전거와 걷기운동은 몸을 가볍게 해주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관절이 약하셔서 고생하는 분들이라면 헬스장의 자전거를 천천히 타보시는것도 좋아요.
운동을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계획대로 차분히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이외에도 수영역시 매우 좋은 운동방법입니다.
수영처럼 재활 운동만한게 없기 때문죠.
체중에 오는 부담으 감소시키면서 근육을 강화하는데 물속운동은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수영은 신체의 많은 근육과 관절을 사용해 무릎 관절뿐 아니라 체지방 감소에도 효과적입니다. 물속에서 걷기나 발차기 및 자유형은 권장하나 평형은 절대 금물입니다.
평형은 다리를 접었다 펴면서 물을 모아 차야하기 때문에 무릎 관절에 무리가 많이 갑니다. 꼭 잊지 마세요!
그외 방법으로는 실내 운동으로 적절한 스트레칭 입니다
왜냐하면 생각보다 야외활동을 꺼려하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이런점 때문에 스트레칭을 좋아한다는 분들이 많죠.
시간과 장소 어디서든 할수있는 스트레칭이죠.
한두번으로 지나느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할수 있다는점도 장점입니다.
관절에 좋은운동을 평상시 규칙적으로 하며 사전에 조금만 더 관심을 갖고 주의를 기울인다면 충분히 무릎관절염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어요.
오늘도 유익한 내용이었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명언 한마디
완벽보다 실행이 낫다
#인대 늘어남 통증
#목디스크 치료 잘하는 병원
#오십견 전기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