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후 허리통증 추천 리뷰

척추관협착증 수술 후유증

여러분들도 시간이 금방 지나가시나요?

오늘은 관절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우선 관절에 대한 최근 소식을 알아보았는데요.

인본병원 신균호∙김상범 원장 ‘무릎 인공 치환술’ 논문 국제학술지 등재.

말기퇴행성염 인공수술 섣불리 결정 마세요.

발목 인공치환술? 유합술? 나에게 맞는 수술은.
최근 소식들을 알아봤습니다.

이번시간에 알아볼 내용들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일상생활을 할때 우리가 하는 나쁜 습관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다리롤 모아서 쪼그리고 앉는 것이에요.

다리 무릎의 관절에 몸의 체중이 부담이 되기 때문이죠.
그래서 외식 할 때도 좌식 보다는 테이블 식을 권장하고 좌식자리에 앉아야할 경우에는 방석을 꼭 깔고 앉는 것이 조금이나마 무릎에 덜 부하를 준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다들 다리 꼬는 걸 즐겨하는데요.

두다리를 모아 꼬으면 우리의 골반도 함게 균형이 무너집니다.
골반이 휘게 되면 무릎 뼈가 변형되어서 계속 부딪히고 염증이 생겨 통증이 생기는 등 무릎에 치명적인 원인이 됩니다.

관절에 좋은 운동 방법을 고르자면 제일 먼저 고를수 있는 것이 바로 걷기 입니다.

허리근육운동 디스크

걷기를 평상시에 습관하 한다면 우리몸에는 매우 긍정적인 결과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걷기 운동아 아니더라도 우리 신체골고루 수시로 가벼운 스트레칭을 가해주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조심할점은 관절을 다치기 쉬울수도 있는 점입니다.

관절에 부담을 주는 요소로는 급작스런 변화를 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무엇보다 다치거나 부상을 입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는것도 세심하게 배려해야 합니다.

만약 스트레칭 도중에 통증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까요.
통증의 정도에 따라 운동의 종류와 강도가 달라지겠지만 지금은 평상시 무릎관절 예방을 위해 가볍게 할 수 있는 운동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의욕이 과해서 부담이 되는 종목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런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오른쪽 어깨통증

위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가장 효율적인건 걷기 입니다.

이유로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무엇보다 가장 안전하다는것이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무엇보다 특별히 필요한 물리적인 것들 없이 바로 실천할수 있다는것도 강력한 요소 입니다.

수시로 열심히 운동을 한다면 심폐기능도 강화되는 효과를 몸에서 느껴볼수가 있습니다.

무릎관절에 충격을 덜주면서 근육을 강화하는게 걷기 운동의 기본 베이스라고 보셔야 합니다.
참! 걷기 운동을 할 때는 울퉁불퉁한 길은 피하고 평지에서 천천히 걷는 것이 좋습니다.

걷기처럼 좋은 운동으로 자전거를 타보시는건 어떠신가요.

관절에 부담을 주지 않는 운동이 자전거 타기와 걷기 운동이 가장 좋은 종목 이기때문이죠.

자전거 역시 유산소 운동중 하나로 우리몸의 체지방을 제거해주는데 탁월하다고 볼수가 있어요.
관절이 안 좋으신 분은 바로 실외 자전거를 타기 보다는 헬스장이나 집에서 실내 자전거부터 천천히 타시기를 권장합니다.

운동을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계획대로 차분히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다른 운동으로는 수영 운동도 있습니다.
관절염 환자에게 물속은 더 없이 좋은 운동장소입니다.

체중에 오는 부담으 감소시키면서 근육을 강화하는데 물속운동은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물속에서 과격한 행동을 반복하는건 운동에 매우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평형은 다리를 접었다 펴면서 물을 모아 차야하기 때문에 무릎 관절에 무리가 많이 갑니다. 꼭 잊지 마세요!

왜냐하면 생각보다 야외활동을 꺼려하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실내에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스트레칭인데요.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 역시 무릎 관절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한두번으로 지나느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할수 있다는점도 장점입니다.

우리몸 관절에 좋은운동을 규칙적으로 꾸준히 하면서 관심을 갖고 주의를 기울인다면 충분히 무릎관절염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것으로 내용을 끝내겠습니다.

기분이 좋아지는 글귀
불완전하며 부족한 나는 결코 사물로 완성되지 않는다. 그러나 사물은 나에게 즐거움을 준다. 즐거운 순간이 짧을지라도 그것은 확실하고 분명한 즐거움이다. 나는 구매했다. 여기에 필수적인 요건은 나는 선택했다 라는 감정이다. 나는 선택했고 그것은 즐거움으로 남는다.

#퇴행성 관절염 원인 연골
#왼쪽 골반통증 치료

 

 

 

더보기

이곳에서 보다 많은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일부 글에 제휴링크가 포함될수 있고 파트너스 및 제휴활동으로 소정 수수료를 받을수 있습니다.